은혜 신학교 2017-9월 소식
- 심재욱/장선애
- 2017년 9월 16일
- 2분 분량

파푸아뉴기니 은혜신학교(Grace Bible School) 소식
2017년 9월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그동안 소식을 전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5주전 제(심선교사)가 도랑으로 떨어지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병원에 가도 치료할 수 있는 실력있는 의사가 없어 별로 기대는 할 수 없지만 텅텅 튀는 딩기를 탈 수도 없고, 20-30시간 타는 카누도 탈 수 없어 가지 못했습니다. 보건소에 소염진통제를 부탁했지만 불필요한 항생제를 보내와 소염제 몇 알과 사용기간 지난 진통제 좀 쓰다 주님만 의지하고 3주간 누워 있었습니다. 이제 거의 회복되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과는 ‘예수님의 생애’와 사도행전, 바울서신을 마치고 공동서신과 요한계시록만 남아서 1개월 후에는 신약 전체를 마치게 됩니다. 간단한 교회사를 공부하면 금년 공부가 끝납니다. 학생들은 성경말씀과 교회에서 가르치고 행하는 것이 많이 차이가 나는 것을 알고 심각하게 토론합니다. 이들이 말씀의 진리를 바로 붙잡고 자기들의 삶을 바로 살고 또 교회도 바로 도울 좋은 사역자들이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장 선교사는 ‘성경의 여성’을 계속 가르치고 유치원 나이의 학생들의 자녀를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어려서부터 성경의 가치관 따라 생활하여 전생애를 주님 앞에 바로 살도록, 또 보조교사로 돕는 자매가 잘 훈련받아 좋은 어린이 교사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안 은혜신학교를 방해하던 에산데씨는 멀리 아들집에 가서 오지 못하고 있고 두바목사도 병으로 수도에 가서 오지 않고, 우삐바목사는 은행 구좌를 열면 어느 회사에서 돈을 줄 것이라 하여 도청에 가서 오래 기다리고 있답니다. 아위 목사는 젊은이들이 은혜신학교에 오지 못하도록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된 방해세력이 없어지자 주위의 복음교회에서 잠잠하던 사람들이 방해세력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한 마을의 교회 지도자들은 하나님이 아담을 창조하셨을 때 하와가 그 속에 있었는 데 죄인이었다고 가르쳐서 우리 학생이 바로 잡으니 은혜신학교는 이단이고 잘못된 한국 것을 가르친다며 교회에서 설교나 가르치는 것을 금하고 또 어떤 목사는 다니엘서에 나오는 금신상을 부순 뜨인돌이 적그리스도이고 이단이라고 설교하여 우리 학생이 듣고 그것은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우상을 부수고 세계에 복음이 충만히 전파될 것을 예언하신 것이라고 알려주니 ‘너 정글(은혜신학교)에서 온 녀석이 뭐 잘났다고 그러냐!나는 도시에서 학교 다녔다’고 하면서 노회에서 은혜신학교에 협력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답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알아듣는 말로 설교를 들을 때 한번도 성경을 바로 전하는 것을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목사님들이 성경을 모르지만 강하게 자기들의 생각대로 설교하고 가르쳐 하나님의 나라를 망가뜨리면서 교회에서 자기 이름을 세우려고 하는 일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이런 방해 속에도 은혜신학교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생깁니다. 신실하고 능력있는 젊은이들이 입학하여 서도의 60여부족 교회에 성경을 바로 가르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년 1월에는 은혜신학교의 1회 졸업생이 배출됩니다. 주께서 이들이 목사로 사역하도록 길을 열어주시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졸업할 학생들은 신구약 성경을 읽고 장 별로 요약해야 합니다. 부지런히 한 학생들은 거의 마쳐가지만 게으름 피우던 학생들은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이들이 잘 마쳐서 성경을 윤곽이라도 알고 학교를 떠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계속 학교를 위한 더 좋은 위치를 찾고 있습니다. 주님이 합당한 길을 열어주시기를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 가족을 수용할 기숙사 한 동을 지으려고 하는 데 주께서 인도해 주시길 기도해 주십시요. 결핵이나 풍토병 또는 사고에서 저희와 학생들을 지켜주시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늘 함께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안하세요.
심재욱/장선애 (은진, 정훈) 드림
계속 될 기도
1. 건전한교회(복음교회, 연합교회등)와 협약이이루어지고 여러 부족에서 신실하고 능력있는학생들을 보내주셔서 서도의60여부족복음화를이루도록
2. 실력과 영성을 갖춘 신실하고 새로운 좋은 원주민 스탑들이 많이 생기도록
3. 후임선교사 및 신학교와 교육선교에 동역할 선교사들을 보내주시도록
4. 아디디아목사, 우삐바목사, 아위목사 데와라교회 지도자 등이 방해하는 말을 못하도록
5. 자주생기는고통스러운시험들을 성령과 말씀으로 이겨나가도록, 심선교사의 가슴통증, 콜레스테롤, 변비가 생기 지 않도록, 장선교사 당뇨(인슐린 펌프가 작동 안 되서 이곳에서 생산되는 자연산 노니와 모링가 복용 중임)
6.자녀들을 위해서: 공승현+은진부부(예은, 예준)가정이 성경의 가치관을 따라 살도록, 대학원에서 고전어(헬라어, 라틴어)를 전공하 고 있는 정훈에게 지혜 주시고 사역의 길을 열어 주시고 결혼할 마 음이 생기도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