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파푸아 뉴기니아 은혜 신학교 2019년 5월 소식입니다.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께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한국에서 X국 언어공부를 하면서 가능성을 보았지만 장선교사의 척추관협착증과 심선교사의 저혈당 증세 등으로 일단 포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우선 은혜신학교 교재 만들고 스탑 훈련에 힘을 쓰기로 했습니다.  5월에 선교지로 왔습니다. 장선교사는 치료를 받아야 되어서 심선교사만 선교지로 왔습니다.

전도여행:
1학기가 마쳐지는 복음 전도를 위한 훈련과 전도여행을 가는 기간입니다.  6월 3-16일에 전도여행을 마까얌 부족마을들로 갑니다. 아두루마을 끼르또르마을 그리고 수아메 마을로 갑니다. 마을 마다 2-3일 머물게 되고 배운 바 기본복음을 전합니다. 마을마다 형식적인 나이든 사람들만이 교회에 나오고 젊은이들은 복음에 관심이 없습니다. 수아메 마을에는 대부분의 마을 사람이마바라는 다른 부족사람을 예수님의 대리자요 성령으로 모시는 이단을 믿습니다. 주께서 사단의 모든 궤계를 물리치고 많은 사람들이 이단에서 나와 교회로 돌아오기를 기도합니다. 특별히 이번 전도 여행에서 젊은이들 중에 하나님의 말씀에 관심을 갖고 은혜신학교에 올 수 있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전도여행을 통해  복음을 듣고 일시적으로 감동을 받는다 해도 계속 가르칠 사람이 없으면 모든 것이 다시 수포로 돌아가기 일쑤이기 때문입니다.

 

스탑들:자기 과목들을 열심히 가르치고 거기에  심선교사에게  여러 번  배운 자녀교육과 어린이 사역을 추가하여 가르쳐 왔습니다. 
 

   아이다 형제는 교장대행이면서 신약을 가르쳤는 데 1학기 첫 텀을 마치고 몸이 힘이 빠지고 가누지 못하는 병이 재발되어 따삘라 헬스센터로 가서 약을 바꿔가면서 치료해 보았지만 차도가 없습니다. 곧 도청 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받게 됩니다. 힘들고 어려운 일을 만나면 이렇게 병이 재발되는 것 같습니다. 늘 형제의 건강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시메아 형제 부인 린다는 허약하여져 결핵 재발인지 다루병원에서 점검중입니다. 시비형제가 학교 기숙사에 들어와 살면서 아이다형제의 부엌을 완성했고 시미아형제의 부엌을 짓는 중입니다. 2학기에는 아이다형제가 가르치다가 치료 차 병원에 가서 중단한 성경개관 중 ‘예수님의 생애’ (복음서)를 가르칠 예정입니다.

 

 

따삘라 노회 참석:복음교회 따삘라 노회(디스트릭)의 요청에 따라 나사형제와 시비형제가 참석하여 은혜 신학교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이어서 바라무교회 대표가 그동안 주로 CTC (크리스챤트레이닝센타)라는 신학교에 보냈는데 이 학교 출신 중에 교회에 봉사하는 사람이 없고 오히려 교회를 떠나기도 하고, 술취하여 다니고, 어머니를 때리는 등 나쁜 짓을 한다고 보고했습니다. (진정으로 주님의 일을 하기 위해 신학교에 가는 것이 아니고 학교 이기 때문에 가는  경우가  많음). 그러자 노회장 나가리형제가  은혜신학교 졸업생들이 교회를 위해 말씀을 전한다고 칭찬하면서 우리 신학교를 협력하자고 말하자.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면서 은혜신학교에 대해 호의적인 발언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위목사, 우삐바 목사는 이에 반대는 못하고 다른 방법으로 우리 학교를 저급하게 평가하도록 노회에서 결정하도록 대표들을 선동했으나 한 은혜신학교 측 대표가 그것은 맞지 않는 일이라고 강력히 반대하여 무산됬다고 합니다.  주께서 하나님의 말씀을 막는 무리들을 막아주시고 서도 60여부족에 있는 교회들이 성경을 배우고 순종하는 운동이 일어나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레와다 마을에 있는 이미낄라, 가이바, 줄리우스, 데와라 마을에 있는 그레함과 싸논, 네고 마을에 있는 제이콥, 수아메 마을에 있는 나베가 자기 마을에서 능력있게 교회를 도와 사역하고 은혜신학교 후원회와 힘을 합하여 학교를 잘 도울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교회들과 연합:복음교회 따삘라 노회의 노회장 나가리, 부노회장 케와목사 , 그리고 데이비드 선임목사 등이 은혜신학교 졸업생들과 함께 바른 목소리를 내어 노회를 바로 세우고 은혜신학교와 잘 협력하기를 기대합니다. 한편 연합교회와 침례교회가 있는 위삐지역과 남쪽지역 교회들과도 협력할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장선교사의 치료가 잘 되도록, 혼자 있는 심선교사에게 갑자기 찾아오는 저혈당 등 위기가 없도록 기도해주세요.주님 나라를 위해 기도와 동역 감사합니다. 

 

평안하십시요.심재욱/장선애 드림

 

계속될 기도

1. 스탑들: 아이다형제가 교장대리로 학교 바르게 이끌고 성경개요 잘 가르치도록, 시메아목사는 재정을 잘 담당하고 설교방법을 잘 가르치도록, 나사형제는 학사일정을 잘 이끌고 기본 복음을 잘 가르치도록, 에레사와 쥬디자매가 부인반의 기본복음과 전하는 방법 잘 가르치도록, 시비형제가 학교 건물, 기구들과 기계들를 잘 관리하도록, 교외 스탑 깁슨형제가 학교를 잘 돕도록. 스탑들이 말씀과 성령 충만으로 바르고 능력있게 잘 가르치고, 겸손히 맡은 일 감당하고 방해세력을 믿음으로 이겨나가도록

 

2. 주께서 서도 60부족에서 학생들을 보내주셔서 훈련시키시고, 졸업생들을 성경을 통해 계속 성장시키시고 겸손하고 신실하게 부족복음화에 힘쓰는 능력 있는 주의 종들로 만들어 주시도록

 

3. 건전한교회(복음교회, 연합교회, 침례교회, 오순절교회 등)와 협약이 이루어지고 여러 부족에서 신실하고 능력 있는 학생들을 보내주셔서 서도의 60여부족 복음화를 이루도록

 

4. 실력과 영성을 갖춘 신실하고 새로운 좋은 원주민 스탑들이 많이 생기도록5. 방해세력들(아디디아목사, 아위목사, 우삐바목사, 아바메 목사, 바이니라)을 잠잠케 해주시도록6

 

5. 힘든 시험들을 잘 이겨 나가도록; 심선교사( 저혈당 증세와 가슴, 어깨 통증, 콜레스테롤); 장선교사( 당뇨, 척추 협착증)

 

6. 주말 부부가 된 공승현+은진(예은,예준,예담)가정을 하나님께서 영육간에 보호하시고,  학교에서 여러 책임을 감당하면서 공부하는 정훈이 고전어(라틴어, 헬라어) 박사 과정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앞길을 인도하시며 결혼할 마음과 환경을 주시도록  

2019 Staff 심.장. 시메아, 아이다 5월편지용.jpg
bottom of page